그들이 집처럼 느끼도록 돕기: SBS, 아프가니스탄

그들이 집처럼 느끼도록 돕기: SBS, 아프가니스탄 도착을 지원하는 미디어 패키지로 프리미어 수상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이 집권한 이후 SBS가 전달한 파슈토어와 다리어로 된 12개의 기사와 팟캐스트 시리즈가 2022 NSW 프리미어의 다문화 커뮤니케이션 어워드에서 주요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들이 집처럼

먹튀사이트 ‘Life in Australia’ 패키지는 9월 8일 시드니에서 발표된 연례 시상식에서 올해의 출판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같은 부문의 결선 진출자는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취재한 SBS 우크라이나와 SBS 러시아어의 통합 후보였습니다.

SBS 다리와 SBS 파슈토어 시리즈는 2021년 8월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의 집권과 그 여파로 아프가니스탄에서 갑작스러운 인도주의적

인도주의적 유입에 대응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위기의 여파로 호주 정부는 인도주의 및 가족 비자 프로그램에 아프가니스탄 국민을 위한 31,500개의 자리를 발표했습니다.

12주에 걸쳐 시리즈의 롤아웃을 고안하고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준 SBS 프로그램 관리자 Andrew Bolton은 제작에 참여한 많은 SBS 스태프들에게

축하를 보냈습니다.

그들이 집처럼

이것은 매우 시의적절한 다중 플랫폼 시리즈로 청중의 요구를 충족하고 어려운 시기에 사회적 결속과 화합을 촉진하면서 호주에서 ‘집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볼튼은 1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 시리즈에 접속했다고 말했습니다.

SBS 다리 프로듀서인 Mujeeb Muneeb는 갈라 이벤트에서 SBS를 대신하여 NSW 프리미어 Dominic Perrottet로부터 상을 받았습니다.

2012년 아프가니스탄에서 호주에 도착한 팟캐스트 진행자 Mr Muneeb는 관련 정착 정보를 제공하는 측면에서 액세스할 수 있기를 바랐던

자신의 경험을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Bolton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온 이민자들이 호주에서 집처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시리즈는 호주에 한 번 왔다 갔다 하는 이민자의 정착 여정에 대한 다른 주제를 다루었으며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소비자 권리를 위한 세금 파일 번호를 신청하고 온라인 사기의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과 같은 주제를 다뤘습니다.

SBS 다리와 SBS 파슈토의 에피소드에서도 부동산 임대 방법과 임차인으로서 부동산 구매 및 공공 주택 접근에 대한 권리를 다루었습니다.

호주 생활을 위한 즉각적이고 실용적인 단계에 중점을 둔 에피소드에서는 무료 영어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곳과 자격을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볼턴 보좌관은 “취업 지원과 이주 노동자의 권리, 취업 면접 준비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고 말했다.

“어린이집 이용 방법, 자녀의 학교 적응 방법, 호주 아동권리에 대한 정보도 함께 논의되었습니다.

“세금 신고부터 Family Tax 혜택 이용, 해외 송금 방법에 대한 중요한 정보까지 모든 세금이 포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