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는 중국의 경제 변화를 재현할 수 있습니까?

나이지리아는 중국의 경제 변화를 재현할 수 있습니까?

나이지리아는

밤의민족 중국은 35년 전 혼란에서 벗어나 세계 최대 경제국이 되었습니다. 방금 베이징에서 라고스로 이사한 BBC의 Martin Patience는 나이지리아도 그렇게 할 수 있는지 묻습니다.

아시아의 거인을 아프리카의 강국으로 바꾸는 것은 방향 감각 상실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베이징을 떠나 라고스에 사는 것은 만만한 길이 아닙니다.

그러나 나이지리아와 중국은 각각의 대륙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이자 가장 큰 경제 국가이기 때문에 비교하기에 무르익었습니다.

나는 재미와 좌절이 동등하게 배분된 라고스의 혼돈과 색채를 위해 회색의 위풍당당한 질서를 베이징 뒤에 남겨둔 것 같습니다. 특파원의 상태 중 일부는 당신의 귀가 이전 포스팅.

그런 다음 지난 달 나이지리아의 새 내각의 취임식을 보았을 때 개회 연설에서 만리장성에 대한 언급이 나왔을 때 내가 얼마나 놀랐을지 상상해 보십시오.

내 생각에 그 관리가 말하려고 했던 요점은 만리장성 자체가 침략자들로부터 중국을 보호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정부와 사람들도 부패하지 않아야 합니다.

국영방송의 음성이 짧게 끊겼기 때문에 믿는다고 한다.
중국에서는 이러한 중요한 이벤트에서 오디오 오류가 발생하면 머리가 부끄러워질 것입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사람들이 눈을 굴리고 어깨를 으쓱합니다.

나이지리아는

이것은 중국인들이 일을 잘하는 것으로 알려진 작은 예일 뿐입니다. 반면에 나이지리아에서는 선을 넘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베이징이 스모그의 도시(국가의 비약적인 발전의 치명적인 단점)인 반면, 라고스는 발전기의 도시(전력망을 정리할 수 없어 경제적 잠재력을 실현하지 못하는 국가의 소리)입니다.

그러나 비즈니스에 있어서 나이지리아와 중국은 영감을 주고 전염성이 있다는 면에서 비슷합니다. 둘 다 특별한 기업가 정신과 할 수 있다는 태도를 가지고 있어서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면 스스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리 행상인과 작은 상점 주인에서 대기업 CEO에 이르기까지 여기 사람들은 모든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생존하고 때로는 번성합니다.
나이지리아에서 활동하는 저널리스트에게는 한 가지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정부의 탄압으로 침묵이 흐른 외국 언론인을 보면 사람들이 입을 다물었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사람들과 정치인들이 문을 닫지 않고 내리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이야기하고 이야기하고 더 이야기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모든 사람은 모든 것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널리스트에게 이것은 기쁨이자 내가 발견하기 시작한 약간의 악몽입니다.
중국에서는 사람들과 특히 관리들이 거의 아무 말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미를 해석하는 데 몇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대조적으로, 나이지리아에서는 정보와 인용문에 빠져 있다고 느낍니다.
실제로 사실인 것을 알아내는 것은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사람들에게 중국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다른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지난 30년 동안 중국의 놀라운 경제적 성과에 대해 들었던 경외심과 존경심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중국에서는 현기증 나는 변화 속도가 물질적 이득에 만족하지 못하는 반면, 나이지리아에서는 의미 있는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의 숨막히는 느낌이 있습니다.

나이지리아인들은 기반 시설이 건설되기를 원하고, 더 나은 학교와 병원을 원하며,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더 나은 일자리를 원합니다. 그들은 도둑질하지 않고 건설할 정부를 원합니다.
나이지리아 작가 Chinua Achebe는 나이지리아의 성격에 근본적으로 잘못된 것이 없다고 쓴 적이 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