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은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올림픽은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개최되어서는 안 된다.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차 긴급사태가 해제된 지 한 달여 만에 세 번째로 도쿄에 긴급사태를 선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염병의 재앙이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올림픽은

먹튀검증사이트 이번 여름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예정대로 개최될 수 있을지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품고 있는 참담한 상황입니다. 대규모 국제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국내외 상황을 악화시킬 뿐이지 않을까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more news

그러나 일본 정부, 도쿄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대회 개최를 단호히 하고 있다. 시민들의 합리적인 우려와 질문에 성실한 답변을 하는 데에는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

과거 올림픽·패럴림픽과 어떻게 다른지, 선수와 관중은 어떤 제약과 요구 사항을 겪을 것인지 물어보자.

그들의 계획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러한 상황에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사회는 어떤 혜택을 누리고 어떤 부담을 감수해야 할까요?

올림픽은

아사히 신문 사설은 관련 정부, 당국 및 주최측이 이러한 질문 및 기타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사람들이 자신의 의견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현실과 연결된 문제에 대한 공개 토론을 촉진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관계자들로부터 “안전한 행사를 안심하고 진행하겠다”, “비상사태가 (계획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등 근거 없는 낙관론만 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스가 요시히데 총리와 이 문제에 책임이 있는 다른 고위 관리들은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올림픽을 보기 위해 일본에 오는 외국인 방문객을 받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얼마나 많은 선수와 올림픽 임원이 올지, 일본에서 어떻게 움직일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국내 관객이 입장할 수 있게 된다면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어떤 사람들의 흐름이 어떤 장소에서 이루어지게 될까요? 올림픽 경기장에는 몇 명의 의사와 간호사가 필요하며 이를 확보하기 위한 그럴듯한 계획이 있습니까? 대규모 국제 행사가 백신 접종 프로그램 및 지역 의료 서비스 전반을 포함하여 바이러스를 통제하려는 국가의 노력에 부정적인 방식으로 영향을 미칩니까?

구체적인 계획과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설명이 없이는 올림픽을 추진하겠다는 결정을 대중이 확신하기 어렵다.

조직위는 참가 선수와 관계자에 대해 정기적인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대회장과 올림픽 선수촌에 대한 외출을 금지해 감염을 반드시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많은 국제 스포츠 행사가 이러한 ‘검사 및 검역’ 형식으로 안전하게 개최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올림픽은 참가 국가와 인원 면에서 다른 국제 스포츠 행사보다 훨씬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