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에 기반한

증거에 기반한 결정’을 위한 필수 데이터: 통계청장

누군가가 집 근처에 프라이드 치킨 레스토랑을 열고 싶어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증거에 기반한

토토사이트 추천 창업하기 좋은 위치인가요?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통계지리정보원(SGIS)에 가면 주민수, 20대, 30대, 40대 등 다양한

정보가 있으며, 각 인구통계학적 집단이 어떻게 특정 시간에 변경이 가능하며, 주행 반경 5~20분 이내의 경쟁자 수까지 가능합니다.

한훈 통계청장은 코리아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지리정보시스템(GIS) 기술과 통계를 결합한 SGIS를 발전시켜 개인과 기업이 증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고 사업을 시작하거나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more news

기획재정부 차관을 지낸 한씨는 정책입안자뿐 아니라 기업체, 개인의 의사결정에 통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목격했다.

그는 국가의 내부 경제 정책의 현장 관리자이자 차관으로 일하면서 사실상 “통계와 함께 살았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매월 1일에 그는 전월의 수출입에 대한 통계를 얻을 것입니다.

며칠 후 소비자 물가 데이터가 나오고 그 다음 달 중순에 고용 시장 통계가 나옵니다. 다음은 산업 생산에 대한 통계입니다.

증거에 기반한

이를 포함한 통계는 “정부의 운영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증거”를 제공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의 위치는 이제 통계 소비자에서 통계 공급자로 바뀌었습니다.

소비자로서의 경험 덕분에 그는 소비자가 통계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동통신, 신용카드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험통계’ 활용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산업생산의 경우 6월 수치가 7월 말쯤 발표된다.

정부가 어떤 부문이 팬데믹의 영향을 받는지 긴급하게 파악해야 하는 상황에서 지원책과 구호기금 할당이 필요한 상황에서 6월

수치는 그리 빠르지 않다.

통계 적시성 측면에서 한계가 있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험통계’를 활용해 보다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통계청은 신용카드사로부터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매입해 매주 처리 후 공개한다.

정책 수립뿐만 아니라 기업체 및 판매 동향을 빠르게 파악해야 하는 민간 부문의 모든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한 국장은 “아직 통계의 정확성 문제로 공식통계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대리정보로는 상당히 유용하다”며 “시대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임기 중 통계청의 역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만드는 것은 새 정부의 120대 국정과제 중 하나”라며 “통계청은 적기의 통계와 서비스를 만들어

정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an은 이러한 노력이 데이터 비용을 지불할 여력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사이의 격차를 좁힐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