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가

패스트푸드가 경제의 비밀을 밝히는 방법

피자 원리부터 와플 하우스 지수까지 패스트푸드는 우리의 행동과 시장의 숨겨진 변화에 대한 놀라운 사실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경제학자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버거, 칩 및 피자는 즉시 생각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러한 식사의 소비는 사람들의 경제적 행동의 변화를 알릴 수 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뉴욕의 피자 가격이나 베이루트의 빅맥 가격을 아는 것은 시장 관찰자들에게 세계의 톱니바퀴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피자 원칙

패스트푸드가

1980년 에릭 브람(Eric Bram)이라는 뉴요커는 피자 한 조각의 가격이 거의 20년 동안 도시에서 지하철을 탈 때의 가격과 맞먹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다 최근에 평론가들은 피자 가격이 오르면 대중교통 요금이 종종 따라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패스트푸드가

2014년 데이터 과학자 Jared Lander는 원칙을 조사한 결과 이 ​​원칙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왜 그런가요? 아무도 몰라

리마에서 Big Mac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아니면 아부다비? 대답은 “구매력 평가(PPP)”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환율이 다른 국가에서 제품 비용이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하는지 여부입니다.

The Economist는 1986년 이 이론을 더 “소화하기 쉬운” 것으로 만드는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여러 기본 통화를 전 세계의 다른 통화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이번 달에 썼듯이: “빅맥은 현재 미국에서 5.06달러이지만 터키에서는 10.75리라(2.75달러)에 불과하므로 리라가 저평가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프리카에서는 맥도날드 식당이 흔하지 않기 때문에 시장조사업체 사가시리서치(Sagaci Research)는 그곳에서 PPP를 분석하기 위해 보완적인 ‘KFC 지수’를 발명했다.

1932년 Slough의 한 공장에서 세계 최초의 Mars Bar를 생산했습니다. 50년 후,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의 니코 콜체스터(Nico Colchester) 작가는 영국의 제과 가격이 파운드화의 구매력과 깔끔하게 상관관계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Colechester는 Mars Bars의 비용을 측정하여 대학원생 급여가 40년 동안 어떻게 약간 향상되었는지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한편, 기차 요금은 저렴했지만 펍에서 로스트 비프 저녁 식사는 60% 이상 올랐다.

금융 전문가는 경제가 일반적으로 양호한 상태인지 여부를 판단할 때 종종 식품을 찾습니다. 2009년 오데온 영화사는 ‘오데온 팝콘 지수’를 발표했다.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영국에서 더 높은 매출과 그에 따른 경제 회복의 조짐을 보였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분석가들은 경기 침체기에 사람들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어려운 시기에 인기 있는 구운 콩 판매를 면밀히 조사했습니다.more news

2013년에 구운 콩 판매가 감소했을 때 일부에서는 이를 영국 경제가 건강하지 못한 상태에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였습니다.

1998년 Oregonian의 한 매혹적인 기사에서는 감자튀김 판매가 미국과 아시아 간의 무역을 나타내는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이 식품은 “미국 산업을 해외 시장으로 이끈다”고 Richard Read는 말했습니다.

미국이 그 중 많은 것을 수출한다는 사실 덕분입니다(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그리고 감자튀김의 소비는 아시아 경제가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90년대 후반 아시아의 경제난이 닥치자 미국의 농민들이 큰 타격을 입었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