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중국이 태평양에서 원하는 것

Apec: 중국이

Apec: 중국이 태평양에서 원하는 것
카지노사이트 제작 요즘 포트모르즈비에서 중국인들이 포트모르즈비의 주요

대로 건설에 자금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는 바 농담이 있습니다.

최근 베이징을 방문했을 때 파푸아뉴기니 총리는 중국 대통령에게 수도인 포트모르즈비 중심을

가로지르는 크고 넓은 도로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제 없습니다. 중국 대통령은 말했습니다. 한 가지만 말씀해 주십시오.

우리처럼 탱크가 굴러 떨어질 만큼 충분히 넓어야 합니까?
요즘 포트모르즈비를 돌아다니는 중국 투자에 대한 이런 종류의 일화들이 많이 있는데,

이 어두운 농담은 베이징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여기에서 몇 가지 불안을 지적합니다.

투자 증가
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체(Apec) 정상 회담을 앞두고 포트모르즈비를 운전하면서 현지 가이드가

중국인들이 행사를 위해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 모든 프로젝트를 알려줍니다. 도로, 공연장, 심지어 버스 정류장까지 중국 돈으로 건설되었습니다.

빈곤한 국가는 무역 회담을 주요 의제로 하여 세계와 기업 지도자들이 모이는 회의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앞두고 국빈 방문했다.

Apec: 중국이

그러나 중국의 관심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Lowy Institute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중국의 태평양 지역 지원 및 투자 규모는 크게 증가했습니다. 연구소의 Pacific Aid Map에 따르면 파푸아뉴기니(PNG)에 대한 중국의 원조 지출은 총 2083만 달러(1599파운드)입니다. m) 2016년. 1년 후 그 금액의 3배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문맥에 넣어보자.
호주는 여전히 중국보다 파푸아뉴기니에 훨씬 더 많은 돈을 쓰고 있습니다. 국가 원조의 70%는 이전 식민 통치자로부터 나옵니다.
UN에 따르면 파푸아뉴기니는 Apec에서 가장 가난한 국가이며 인구의 약 40%가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지역 주민들은 호주가 역사적으로 더 나은 거버넌스를 위한 교육 및 훈련 제공과 같은 분야에 투자해 왔다고 말합니다.
한편 중국은 파푸아뉴기니가 지금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우리에게 도로와 다리를 건설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입니다.”라고 파푸아뉴기니 비즈니스 협의회의 Douveri Henao 사무총장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PNG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야망은 바로 태평양 건너편에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무역과 투자를 통해 중국을 나머지 세계와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중국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일부입니다.

그것은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아기이지만, 같은 중국의 야망은 지난주 호주가 인프라에 투자하고 중국의 영향력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10억 달러 규모의 태평양 펀드를 약속한 뒤에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파푸아뉴기니에 대한 중국의 지원 및 투자 정책에 대한 비평가들은 중국 화폐의 문제는 종종 자금이 어떻게 지출되고 누구에게 가는지 투명하지 않다는 점이라고 말합니다.
문제의 일부는 파푸아뉴기니 자체 내에서 거버넌스의 부재와 높은 수준의 부패입니다. 그러나 다른 문제는 베이징이 종종 현금을 먼저 사용하고 나중에 질문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종종 돈이 의료와 같은 국가에서 더 긴급한 필요에 사용될 수 있었을 때 불필요하고 낭비적인 프로젝트로 이어집니다.
원조가 정치가 된다
중국이 태평양에 투자하는 데에는 경제적, 외교적 이유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