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y: 1944년 상륙 당시에 무슨 일이

D-Day:

D-Day: 1944년 상륙 당시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메이저사이트 추천 노르망디 상륙이라고도 알려진 D-Day 상륙 75주년 기념식이 이번 주에 열립니다.

여왕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등 국가 원수들은 모두 영국 포츠머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그렇다면 제2차 세계 대전 중 1944년 6월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디데이가 뭐였지?
영국, 미국, 캐나다, 프랑스의 군대는 1944년 6월 6일 프랑스 북부 해안에서 독일군을 공격했습니다.

이것은 나치가 점령한 북서부 유럽을 해방시키기 위한 캠페인의 시작이자 지금까지 시도된 가장 큰 해군, 항공 및 육상 작전이었습니다.

D-Day는 노르망디에 있는 5개의 개별 해변에 수만 명의 군대를 동시에 상륙시키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당신이 그날에 대해 몰랐던 10가지 사실
계획에서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D-Day는 원래 잔잔한 바다, 보름달, 낮은 물이 첫 번째 빛에 결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날짜로 판단되는 6월 5일에 시작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폭풍우로 인해 6월 6일까지 24시간 지연되었습니다.

디데이(D-Day)는 작전 개시일을 뜻하는 군용어다.

D-Day:

그날 무슨 일이?
공수부대는 이른 시간에 적진 뒤에 철수했고 수천 척의 배가 주요 공격을 위해 노르망디 해안에 모여들었다.More News

독일군 지도자들은 침공을 예상했지만 초기 공격은 기분 전환 전술일 뿐이라고 믿었습니다.

공격이 있기 몇 주 전의 속임수 계획으로 인해 해안을 따라 더 멀리 주요 침공이 예상되었습니다.

기습 요소는 영국군이 코드명 Gold라는 해변에 거점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캐나다군은 또 다른 해변인 Juno에 자리를 잡았고 영국군은 Sword 해변에 도착했습니다.

미군은 또한 가장 서쪽에 있는 해변인 유타에 큰 사상자 없이 상륙했습니다.

그러나 인근 오마하 해변에서 미군은 심각한 손실을 입었다. 독일 방어선에 대한 해군의 포격과 폭격은 효과가 없었고 미군은 독일군의 균열된 사단과 마주쳤습니다. 자정 직후, 23,000명 이상의 병력으로 구성된 3개의 미국 및 영국 공수 사단이 해변의 측면을 확보하기 위해 이륙했습니다. 수많은 해군 함정과 상륙정이 “피카딜리 서커스”라고 불리는 해협의 한 장소에 집결했습니다.

06:30부터 첫 번째 5개 돌격 사단은 해군 포격의 엄호 아래 해변으로 전달되었습니다. 하루 종일 군대가 해변에 상륙했습니다. 자정이 되자 연합군은 교두보를 확보하고 골드, 주노, 소드, 유타에서 내륙으로 진격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군대가 참가했습니까?
최대 7,000척의 선박과 상륙정이 참여하여 총 156,000명의 병사와 10,000대의 차량을 노르망디 해안의 엄선된 해안을 따라 5개 해변으로 수송했습니다.

상륙은 독일군보다 훨씬 강력한 대규모 공군과 해군의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D-Day에만 연합군으로 4,400명의 병력이 사망했습니다. 약 9,000명이 부상당하거나 실종되었습니다.

이날 독일군의 총 사상자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4,000~9,000명으로 추산된다.
수천 명의 프랑스 민간인도 주로 연합군의 폭격으로 사망했습니다.